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오는 29일 ‘디데이 포럼’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CES 2025’ 대전통합관에 참가하는 대전기업 우수 기술 홍보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진흥원 내 시사실에서 ‘제3회 디데이 포럼’(DICIA DAY)을 개최한다.

올해 3회째를 맞은 디데이 포럼(DICIA DAY)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행사로 그 해에 열리는 주요한 행사나 사업을 중점 주제로 발탁해 시민과 함께 공유하는 토론과 소통의 장이다.

이번 디데이 포럼은 ‘미리보는 CES 2025 대전통합관’이라는 주제로 내년 1월 열리는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 참가하는 대전 기업들의 우수 기술을 홍보하는 자리이다.

디데이 포럼’ 포스터[사진=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디데이 포럼’ 포스터[사진=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주요 프로그램은 특강, 세션별 기업발표,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밭대학교 산학융합학부 교수이자, 한밭대학교기술지주(주)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임종태 교수가 CES와 최근의 기술 트렌드라는 주제로 특강 발표를 진행한다.

이후 CES 2024 혁신상 수상기업인 디앤씨바이오테크놀로지의 박성수 대표가 CES 준비과정과 느낀 점 등 참가기업들에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마지막 순서에는 CES 2025 대전통합관에 참가하는 기업이 보유한 우수한 기술을 소개한다. 인공지능 분야에서는 절차적 생성 알고리즘 3D 디지털 트윈 기반 딥러닝 비전 학습용 합성데이터 생성 플랫폼의 ㈜아이케미스트(대표 정민욱), 우주항공 분야에서는 클라우드 기반 사용자 중심 항공기 구조해석·CFD 솔루션의 ㈜에브리심(대표 이석근), 전기전자 분야에서는 3D 모델링 XR 공간 컴퓨팅 솔루션의 ㈜오버레이(대표 소경민)가 발표한다.

이은학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번 포럼은 CES 참가하는 혁신 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성장기업들의 우수 기술을 홍보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오는 29일 ‘디데이 포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