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새만금 활기 UP 축제…기업 살리고, 활력 높이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미래 산업 본거지 새만금서 24~26일까지 기업 활기 축제 진행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미래 산업의 본거지, 새만금에서 기업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전북자치도 군산시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 동안 군산시 새만금 어린이랜드와 GSCO에서 ‘새만금 활기 UP 축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새만금 활기업 축제 포스터 [사진=군산시 ]

이번 행사는 군산시를 비롯해 새만금개발청, 전북특별자치도, 새만금개발공사, 전북개발공사가 함께 주최한다.

기회의 땅 새만금에서 개최되는 ‘새만금 활기업 축제’는 새만금의 미래산업 기술 홍보와 새만금, 전북 지역의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 비즈니스 행사와 문화예술 행사가 공존하는 특색있는 행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산시는 새만금의 특색 있는 행사로 새만금 기업과 근로자 그리고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 첫날인 24일은 군산 새만금 어린이랜드에서 ‘음악과 게임 사이’, 버스킹(거리연주) 공연 및 관객참여 오락대회’, 전북특별자치도립국악원의 ‘전통문화공연’이 열린다. 같은 날 GSCO에서는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진행한다.

25일에는 새만금 근로자가 참여하는 다양한 행사가 기다린다. △새로운 만남을 위한 ‘새만금 활기업 피크닉(소풍)’ △게임과 응원전이 펼쳐지는 단합 미니 체육대회‘새만금 활기업 미니 올림픽’△숨겨둔 재능을 마음껏 펼쳐 가수왕을 선발하는 노래자랑 ‘새만금 가수왕은 누구?’가 개최되며, △판타지 댄스뮤지컬 △찾아가는 미니콘서트의 공연도 함께한다.

마지막 날은 새만금 어린이랜드에서 엄마, 아빠, 아이들 모두가 소중한 추억을 쌓는 가족 프로그램이 눈에 띈다. △새만금 퀴즈왕 △보물찾기 △릴레이 체험 △꿈과 환상의 버블쇼 △어린이 싱어롱쇼 등 어린이가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홍보부스(기관, 지역, 새만금전시), 체험부스(지역문화체험, 먹거리장터, 포토존(사진촬영무대), 어린이 놀이랜드), 기업부스(기업홍보, 특산물 판매)가 준비한 별도 행사도 마련됐다.

시는 이번 행사로 새만금을 찾는 관광객과 관련 기업 종사자들에게 특색있는 문화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여기에 새만금을 홍보하고, 기업별 여건에 맞춘 입주기업 간담회와 관광 투자유치 등 기업인 대상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새만금에 많은 기업이 유치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만금 활기 UP 축제…기업 살리고, 활력 높이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