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금호타이어, 한국자동차연구원과 함께 고성능 타이어 개발 나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고성능 차량 타이어 주행성능·안전성 향상을 위한 공동 연구 추진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금호타이어가 한국자동차연구원과 함께 고성능 차량 타이어 주행성능 향상을 위한 공동 연구를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22일 광주 광산구에 위치한 금호타이어 KPC에서 조만식(왼쪽)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과 정창현 한국자동차연구원 전남지역본부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금호타이어]
22일 광주 광산구에 위치한 금호타이어 KPC에서 조만식(왼쪽)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과 정창현 한국자동차연구원 전남지역본부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금호타이어]

지난 22일 광주 광산구에 위치한 금호타이어 퍼포먼스 센터(KPC)에서 금호타이어와 한국자동차연구원은 '고성능 차량 타이어 주행성능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자동차연구원은 1990년 설립돼 국내 자동차 업계의 자생력 확보와 산업육성을 위해 전략적 핵심 기술 개발, 국가 자동차산업 기술 기획, 신뢰성 평가·기술 교육, 지역특화기술 개발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금호타이어는 고성능 타이어 연구·개발을 담당하며, 한국자동차연구원은 주행성능 테스트·분석을 지원해 고성능 타이어의 전반적인 성능 개선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 상생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고성능 타이어의 개발·테스트 과정에서 지역 내 다양한 물적·인적 자원을 활용해 지역 산업과의 협력 강화·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만식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전무)은 "이번 협약으로 금호타이어와 한국자동차연구원은 각자의 첨단 모빌리티 기술과 연구 역량을 융합해 프리미엄 차량용 타이어의 성능을 한 층 더 향상시키고, 고성능 차량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해 자동차 산업의 요구에 부응하는 기술경쟁력을 확보하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호타이어, 한국자동차연구원과 함께 고성능 타이어 개발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