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남대–베트남 큐롱대 학술·교육협력 MOU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수자원인력양성사업 추진 위한 교두보 마련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한남대학교와 베트남 큐롱대학교가 국제적 학술교류·교육협력을 위해 힘을 모은다.

이승철 한남대 총장과 르엉 밍 끄 베트남 큐롱대 총장은 22일 한남대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학술·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큐롱대 관계자를 비롯한 큐롱대가 위치한 베트남 빈롱성 응웬 타잉 테 부성장, 주한베트남대사관 도티 빅 옥 참사관 등 다수 정부 관계자도 참석했다.

이승철 한남대 총장과 르엉 밍 끄 베트남 큐롱대 총장 등이 학술·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한남대]
이승철 한남대 총장과 르엉 밍 끄 베트남 큐롱대 총장 등이 학술·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한남대]

양 대학은 학술회의, 워크숍 등 공동학술·문화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학술자원과 출판물을 공유하기로 했다. 또 각 대학의 혁신적인 교육 모델을 바탕으로 글로벌 리더·기업가를 양성키로 했다.

큐롱대학교는 지난 2000년에 설립되었으며, 약학대학을 비롯한 12개 단과대를 보유한 베트남 남부 빈롱성 껀터 지역의 대표 사립대학이다.

큐롱대 르엉 밍 끄 총장은 “장기적으로 빈롱성이 위치한 메콩강 삼각주 유역의 효율적 수자원 관리를 위해, 수자원인력양성사업과도 긴밀한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승철 총장은 “이번 큐롱대와의 협약을 통해 교수 학술연구교류·학생교류 등을 통해 서로의 역량을 모아 시너지를 발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남대–베트남 큐롱대 학술·교육협력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