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의성군 ㈜콰타드림랩, 청소년 대상 진로 비전 캠프 진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올바른 경제 관념 심어주고, 진로에 대한 명확한 비전 제시 위해 기획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안계면에 소재한 청년키움지원센터를 운영중인 ㈜콰타드림랩(대표 추현호)가 지난 19일까지 안계면 일원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연과 함께하는 청소년 진로 비전 캠프’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자연 속에서 지역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심어주고, 진로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프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안계미술관 투어, 안계전통시장 체험, 로컬 푸드 투어였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 자원의 가치를 이해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의성군이 ‘자연과 함께하는 청소년 진로 비전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의성군청]

또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비전 진로 상담을 통해 개인 맞춤형 진로 컨설팅을 받았으며, 메타버스 체험을 통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미래 직업군을 탐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 외에도 지역 역사자원 탐방을 통해 의성군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이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지역 정체성과 자부심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

㈜콰타드림랩의 추현호 대표는 “의성군은 로컬의 특수성과 콘텐츠를 갖춘 청(소)년 친화 지역으로 매력이 풍부한 곳이라며 진로 탐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최적의 교육과 치유 장소가 될 수 있다”며 “이번 캠프가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하며 의성군의 자연친화적인 환경이 생활인구 확보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을 함께 추진한 대구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의 유승훈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건강한 경제관념을 형성하고, 각종 과의존 증상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진로 비전을 확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의성의 풍부한 로컬 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 캠프는 SKT 대구의 후원으로 진행했으며 다양한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청소년들이 적극적인 진로탐색을 통해 건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뒀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의성군 ㈜콰타드림랩, 청소년 대상 진로 비전 캠프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