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기도의회, 한국IBM과 'Gen AI 디자인 씽킹 워크숍'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AI기반 디지털 의정 혁신 방안 모색…도출 아이디어 실증사업 추진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의회는 지난 17일 한국IBM과 'Gen AI Design Thinking Workshop'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경기도 의회사무처 직원들의 AI(인공지능) 역량 강화와 AI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의회는 지방의회의 디지털 표준을 선도하기 위해 내부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외부 기관과의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제11대 후반기 의회 정보화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했고 디지털 의정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워크숍 역시 그 일환으로 진행됐다.

경기도의회는 지난 17일 한국IBM과 'Gen AI 디자인 씽킹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경기도의회]

이번 워크숍을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의정 활동 혁신 방안을 구체화하고 의원 및 직원들의 디지털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또 한국IBM의 AI 전문가들과 협력해 AI 플랫폼 '왓슨X(WatsonX)'를 시범적으로 적용함으로써 경기도의회의 행정 서비스에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또 이번 워크숍에서 도출된 아이디어는 시범사업을 통해 PoC(Proof of Concept)를 진행, AI 솔루션이 의정 활동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지 실증할 예정이다.

양성호 경기도의회 의사담당관은 "디지털 역량 강화는 도의회가 도민들에게 제공하는 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의정 활동의 혁신을 선도하고 도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수원=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의회, 한국IBM과 'Gen AI 디자인 씽킹 워크숍'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