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제2회 경남도민 문화한마당'...함안군, 함주공원서 '성황리' 열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임승제 기자] '제2회 경남도민 문화의 달 문화한마당' 행사가 지난 17일 경상남도 함안군 함주공원 다목적잔디구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경상남도문화원연합회 주최, 함안문화원 주관, 경상남도와 함안군이 후원해 경남 도민들의 문화 욕구 충족과 문화 이미지 확산을 통해 도민 화합을 도모하기 마련됐다.

또 경남 20개 문화원 가족과 문화예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 문화의 다양성을 공유하는 축제의 자리다.

 지난 17일 경상남도 함안군 함주공원 다목적구장에서 '제2회 경남도민 문화의 달 문화한마당' 행사가 열리고 있다. [사진=경상남도 함안군]
지난 17일 경상남도 함안군 함주공원 다목적구장에서 '제2회 경남도민 문화의 달 문화한마당' 행사가 열리고 있다. [사진=경상남도 함안군]

경남도민 문화의 달을 기념해 홍선자 함안문화원 사무국장이 문화예술발전 공로자 경상남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또 문화동아리 경연에서 산청문화원 산청매구보존회가 으뜸상을, 마산문화원 우리소리실버봉사단이 버금상을, 함안문화원 힐링난타와 진주문화원 불교무용이 보람상을 수상했다.

조근제 경상남도 함안군수는 환영사에서 "도내 지방문화원 동호인들이 한자리에 모인 이 행사가 지역 문화의 다양성을 실현하고 자율성을 확립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유네스코 세계유산등재 1주년을 맞이한 말이산고분군에도 많이 방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영상메시지를 통해 "지역의 문화 예술 발전과 도민이 균등하게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함안=임승제 기자(isj201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2회 경남도민 문화한마당'...함안군, 함주공원서 '성황리' 열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