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해남군,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 '6년 연속'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은경 기자] 전라남도 해남군은 제14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공공부문 기초지자체(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6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8일 밝혔다.

전라남도 해남군 관계자들이 대한민국 SNS 대상 6년 연속 수상 관련 패널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해남군]
전라남도 해남군 관계자들이 대한민국 SNS 대상 6년 연속 수상 관련 패널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해남군]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사)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 매년 기업과 공공기관의 SNS 운영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군은 친근하고 귀여운 캐릭터 ‘땅끝이·희망이’를 활용해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등 6개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채널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내용의 군정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군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

특히 고구마, 배추, 김 등 지역의 대표 농수산물과 관광 분야를 SNS를 통해 집중적으로 홍보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꾸준한 SNS 활동을 바탕으로 군은 2019년 최우수상 수상을 시작으로,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으며, 2024년에도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6년 연속'이라는 큰 성과를 달성했다.

군 관계자는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성과로, 앞으로도 해남의 자랑스러운 농수산물과 아름다운 관광지를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유익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해남=이은경 기자(cc100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해남군,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 '6년 연속'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