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전라남도의회, ‘제14회 2024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개의 공식 SNS 채널 개설, 도민 소통창구로 자리매김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전라남도의회가 지난 1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14회 2024 대한민국 SNS 대상’ 공공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 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SNS 홍보 분야 국내 최고권위의 상이다.

전국 공공기관, 기업 등을 대상으로 SNS 소통역량을 평가해 수여하며, 올해는 140여 개 기관과 기업이 참가해 어느 해 보다 열띤 경쟁을 펼쳤다.

함창환(오른쪽) 전라남도의회 홍보담당관이 '제14회 2024 대한민국 SNS대상' 시상식에서 공공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전남도의회]
함창환(오른쪽) 전라남도의회 홍보담당관이 '제14회 2024 대한민국 SNS대상' 시상식에서 공공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전남도의회]

전라남도의회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등 4개의 공식 SNS 채널을 지난해 2월 개설해 운영하고 있어 그야말로 만 1년 남짓 된 SNS 신생아다.

하지만 짧은 운영 기간에도 불구하고 의회에서 제작한 숏폼이 2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도민 눈높이에 맞춘 친숙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해 도민과 폭넓게 소통하려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기존의 딱딱한 공공 홍보의 틀에서 벗어나 의원과 직원이 직접 출연해 도민에게 친숙한 ‘예능 패러디', ‘댄스 챌린지’, ‘밈’ 등을 활용해 의회 소식, 정책 소개, 전남의 볼거리․먹거리 등을 재미있고 다양한 콘텐츠로 표현하며 양방향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김태균 전라남도의회 의장은 “이번 수상은 전라남도의회가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앞서가는 SNS 제작을 통해 의정홍보를 강화하고, 도민들이 의정활동에 관심을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무안=대성수 기자(dss@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라남도의회, ‘제14회 2024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