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유상임 장관, 기술산업화 지원 전문기관 간담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기술산업화 현황진단과 개선방안 논의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18일 버텍스코리아 비즈니스센터에서 기술산업화 지원 전문기관들과 국내 기술산업화 현황을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유 장관이 과기정통부의 기술산업화를 지원하고 있는 전문기관인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원장 김봉수), 정보통신기획평가원(원장 홍진배),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정희권)과 함께 국내 기술산업화 현황을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마련된 첫 간담회이다.

유상임 장관이 18일 오전 서울 종로구 버텍스코리아 비즈니스센터에서 열린 ‘기술산업화 지원 전문기관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과기정통부]
유상임 장관이 18일 오전 서울 종로구 버텍스코리아 비즈니스센터에서 열린 ‘기술산업화 지원 전문기관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과기정통부]

국내 기술산업화 지원체계를 고도화하기 위한 첫 행보로서의 의미가 있다.

간담회에서 각 전문기관은 기술산업화 지원현황, 국내 기술산업화 환경에 대한 스왓(SWOT) 분석과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발표했다. 이날 논의된 내용은 과기정통부에서 준비하고 있는 대한민국 기술산업화 전략에 반영될 예정이다.

유상임 장관은 “연구개발 결과물의 국민체감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기술의 산업화 성과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과기정통부는 기술산업화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속해 현장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정종오 기자(ikoki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상임 장관, 기술산업화 지원 전문기관 간담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