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강진군, 시마노컵 감성돔 낚시대회 성황리 마무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은경 기자] 전라남도 강진군은 2024 강진 피싱 마스터스대회 시마노컵 감성돔 선상낚시대회 파이널 라운드가 지난 12일과 13일 이틀간 강진 마량항 일원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2-13일 전라남도 강진군에서 진행된 강진 피싱 마스터스대회 시마노컵 감성돔 선상낚시대회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강진군]
지난 12-13일 전라남도 강진군에서 진행된 강진 피싱 마스터스대회 시마노컵 감성돔 선상낚시대회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강진군]

이번 대회 주요 낚시 포인트는 가우도 일대였다. 군은 매년 약 15만 마리의 감성돔 치어를 방류하지만, 올해는 대회의 지역 어업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약 30만 마리의 감성돔 치어를 방류했다.

이번 대회는 상금이 별도로 지급되지 않았지만 1등부터 30등까지의 선수들은 내달 10일 열리는 혼다컵 감성돔 마스터스 챔피언십 출전 자격을 획득했다. 혼다컵 감성돔 마스터스 챔피언십은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바다낚시대회로, 1등은 3,000만원, 30등까지도 100만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는 영예로운 대회다.

이번 대회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다. 대회기간 동안 참가 선수 중 50% 이상이 관내에서 숙박했고, 대부분의 선수가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강진을 방문했다. 특히 ‘누구라도 반값 강진여행’ 정책을 통해 대회 참가비도 반값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많은 낚시객들의 재방문을 유도했다.

2024 강진 피싱 마스터스대회는 내달 9일과 10일, 아피스컵 두족류 선상낚시대회 파이널 라운드와 10일 혼다컵 감성돔 챔피언십을 앞두고 있다. 아피스컵 두족류 선상낚시대회 본선 진출자 접수는 이달 21일부터 시작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긴 여정을 함께해 준 참가 선수들과 가족들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강진 피싱 마스터스대회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강진=이은경 기자(cc100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진군, 시마노컵 감성돔 낚시대회 성황리 마무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