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감2024] 김병환 "메리츠화재에 MG손보 매각 특혜 없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김건희 여사 개입해 매각한 것 아니다, 법률에 따라 진행"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김병환 금융위원장이 MG손해보험 매각 과정에서 메리츠화재에 어떤 특혜도 없었다고 반박했다. 김건희 여사와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에도 선을 그었다.

김 위원장은 10일 정무위원획 국정감사에서 신장식 조국혁신당 의원이 MG손보 매각 과정에서 기한을 연장한 것을 두고 특혜를 줬다는 지적에 "어떤 특혜도 없었다"고 말했다.

김병환 금융위원장이 10일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의 금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업무 보고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병환 금융위원장이 10일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의 금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업무 보고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MG손보가 경영 정상화를 추진할 수 있음에도 김건희 여사와의 관계를 고려해 매각을 진행한 것이 아니냐는 질의에도 "MG손보는 부실기관으로 자기 스스로 정상화를 할 수 없다"면서 "법률 절차에 따라 예금보험료 기금을 갖고 정상화 시킬 수 있고, 그것조차 몇 가지 제한이 있다"고 설명했다.

김 위원장은 "법률에 따라 매각 절차를 진행했고 유찰이 돼 수의계약 형태로 진행한 것"이라면서 "예보가 인수 의사가 있는 곳에는 모두 매각을 타진했고, 그중 두 군데 정도가 관심을 보였는데 애초 기한 내에 접수한 곳은 없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메리츠화재에도 특혜를 준 게 아니라, 추석 연휴와 겹쳐 그랬던 것"이라며 어떤 특혜도 없이 매각을 진행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감2024] 김병환 "메리츠화재에 MG손보 매각 특혜 없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