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성과 중심 유연한 승진 인사체계 확립하겠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도의회, 7일 11대 의회 후반기 첫 ‘의회공감’ 프로그램 개최
사무처 직원 등 100여 명 참석…모범공무원 8명 표창장 수여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시흥3)이 7일 의회 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3회 의회공감’에서 성과 중심의 유연한 승진 인사체계를 확립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 의장은 이날 행사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직원들의 역량에 따라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승진 인사 제도를 개선할 것임을 강조했다.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이 7일 '제3회 의회공감' 직원소통 프로그램에서 성과 중심 승진 체계에 대해 밝히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이 7일 '제3회 의회공감' 직원소통 프로그램에서 성과 중심 승진 체계에 대해 밝히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김 의장은 “성과와 능력을 공정하게 평가해 직원들이 더욱 다양한 기회를 얻고 그 결과가 의회 발전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공정한 인사 시스템 구축에 대한 의지를 피력했다.

아울러 3급 중간 직제 신설과 전문위원 정수 현실화 등의 제도적 개선이 경기도의회의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능동적인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전했다.

이번 행사는 김 의장이 취임한 후 처음으로 열린 ‘의회공감’ 프로그램으로, 자율적이고 협력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

김 의장은 의회사무처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8명의 모범공무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며 “여러분의 노고가 지금의 경기도의회를 이끌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진심어린 감사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직원들이 사전에 제출한 질문을 바탕으로 ‘공감톡톡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김 의장은 도의회 발전 방안, 정계 입문 계기, 직원 소통 및 복지 방안부터 MBTI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질문에 성실히 답변하며 소통의 폭을 넓혔다.

끝으로 김 의장은 “일하는 민생의회라는 기치를 바탕으로 여러분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의회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다”면서 “사무처 가족 모두가 11대 후반기 의회를 더욱 힘차고 멋지게 만들어 갔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의회공감에서는 ‘공감 MVP’ 제도를 도입해 소통 우수 직원들에게 간식권을 수여하는 등 작은 보상도 주어졌다. 도의회는 월례조회 대신 ‘의회공감’ 프로그램을 분기별로 개최해 직원들이 서로 소통하고 자율적으로 조직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수원=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성과 중심 유연한 승진 인사체계 확립하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