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전 서구의회, 제4대 서구 청소년의회 모의의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청소년의 열정과 참여로 빛난 제4대 서구 청소년의회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 서구의회는 의회 본회의장에서 청소년의원과 서구의원,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대 청소년의회 모의의회와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서구 청소년의회는 '대전시 서구 청소년의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난 4월 공고 이후 20명이 모집돼 발대식과 다섯 차례의 정기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 의장이 본회의장에서 의장 역할을 맡아 진행하였고, 각 상임위원회 소관 의원들은 △교육문화위원회 ‘청소년들의 교육 지원 확대’△복지환경위원회 ‘청소년 천원의 아침밥 사업 확대’△안전교통위원회 ‘장애인 교통 소외 문제 해결’ 등 9건의 정책을 제안했다.

대전 서구의회는 제4대 청소년의회 모의의회와 해단식을 개최했다.[사진=서구의회]

이어 5분 자유발언에선 △딥페이크 범죄 예방을 위한 청소년 교육의 필요성 △청소년들의 과도한 당 섭취 줄이기 방안 등이 발표됐다.

모의의회가 끝난 후 해단식에서는 청소년 의원에게 수료증(18명)과 표창장(훈격 의장상 10명)이 각각 수여됐다.

이번 제4대 서구 청소년의회 의장(대전서중학교 3학년 조윤서)은 “청소년의회 활동을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우리 스스로 사회의 중요한 문제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규식 서구의장은 “청소년의회에서 보여준 여러분의 열정과 노력이 우리 지역사회의 밝은 미래를 만드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모의의회에서 논의된 안건을 서구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 서구의회, 제4대 서구 청소년의회 모의의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