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주 대릉원 돌담길, 주말 차량 통행 제한...체험 관광과 상생마켓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주시는 오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동안 대릉원 돌담길에서 차량 통행을 제한하고 상생마켓 행사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차량 통행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일요일 자정까지 제한되며, 보다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이같은 조치가 취해진다.

'대릉원 돌담길에서 상생마켓' 행사 포스터 [사진=경주시청]
'대릉원 돌담길에서 상생마켓' 행사 포스터 [사진=경주시청]

행사 기간 동안 차 없는 거리로 변하는 대릉원 돌담길(계림로)에서는 핸드메이드 수공예품과 디자인 제품을 판매하는 프리마켓,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푸드트럭, 거리 공연과 전통놀이 등이 진행된다.

특히 서커스, 비보잉, 마술, 재즈 공연 등 수준 높은 거리예술 공연이 마련돼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행사장 곳곳에는 이색적인 포토존과 인조 잔디 위 피크닉 공간이 마련돼 관광객들이 자유롭게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된다.

올해 4월 대릉원 돌담길에서 열린 '경주 에코플레이 로드' 모습 [사진=경주시청]
올해 4월 대릉원 돌담길에서 열린 '경주 에코플레이 로드' 모습 [사진=경주시청]

시는 이번 상생마켓 행사를 통해 대릉원 돌담길을 더욱 매력적인 관광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대릉원 돌담길에 차 없는 거리를 조성해 깊어가는 가을에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주 대릉원 돌담길, 주말 차량 통행 제한...체험 관광과 상생마켓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