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제주도교육청, (가칭)서부중학교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27년 3월 개교 목표, 예정공사비 298억원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은 4일 (가칭)서부중학교 건축 설계공모 심사 결과, ㈜이집건축사사무소와 건축사사무소 지맥의 공동 응모작인 “제주미래학교- 교실 앞 경계 없이 누리는 학생들의 생활공간”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가칭)서부중학교 건축 설계공모 당선작 이미지 [사진=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가칭)서부중학교 건축 설계공모 당선작 이미지 [사진=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이번 당선작은 중학교 교육과정을 고려한 기능별 영역 구성이 매우 우수한 점, 가운데 도서관 등을 중심으로 둘러쌓인 클러스터형의 배치로 집약적인 구성이 두드러진 점, 단일 건물의 구성으로 순환 동선을 최소화하여 실용성을 높이고 교실 안 공간의 변화로 전체 학습의 가능성을 확장한 점, 미래학교에 대한 공간 배치 및 계획이 우수하다는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가칭 서부중학교는 제주시 외도1동 부지에 30학급 843명 규모로 추진되고 있다. 서부중학교 신축사업은 총 예정공사비 298억원 규모이며, 2027년 3월 개교를 위한 학생 수용 필수 시설은 우선 2027년 2월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학교 신설로 지역 주민의 숙원사업이 해결됨과 아울러 제주시 서부지역 학생의 원거리 통학과 과밀학급 해소에 기여할 것”이며, “향후 개교 일정에 맞추어 관계기관 협의 등을 포함한 행정 절차를 단계적으로 추진하여 2027년 3월 개교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도교육청, (가칭)서부중학교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