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더불어민주당 이병진 국회의원,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 초청해 평택항 현장 점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병진 국회의원(경기 평택을)이 오늘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과 함께 평택항 개발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이병진 의원의 초청으로 성사됐으며, 이 의원과 강 장관은 평택항 일반현황과 주요 현안을 변해중 평택지방해양수산청장에게 보고받고, 전망대 층으로 이동해 개발 관련 구체적인 사항을 논의했다.

회의장에는 이 의원, 강 장관 이외에도 임종철 평택시 부시장, 남재헌 항만국장, 변해중 평택지방해양수산청장을 비롯해 해양수산부, 평택지방해양수산청 과장들이 배석했다.

주요 논의사항으로는 △국책항으로서 평택항의 중요성 재확인 △평택항 항만배후단지 개발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 △개발 과정에서 평택시민 의견 수렴 과정 필요 △평택항에 소요되는 시간·예산 계획 철저 당부 △지자체와의 긴밀한 협의 등이 있었다.

강 장관도 이 의원의 협조 요청에 해양수산부 차원에서의 적극적인 대응을 이뤄나가겠다고 화답했고, 평택지방해양수산청장에게 차질없이 진행 중인 사업을 추진하고 부 차원에서 지원할 사항이 있으면 신속 보고할 것을 당부했다.

이 의원은 “평택항이 그동안 초기 계획과 목적에 비해 발전이 크게 더뎠던 만큼 이제라도 정부·국회·지자체·시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야 한다.”며, “오늘 현장 점검을 계기로 진행중이거나 계획 중인 평택항 개발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저도 국회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늘 이병진 의원이 전망대에서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과 함께 평택항 개발 현장을 논의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병진 의원실]
오늘 이병진 의원이 전망대에서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과 함께 평택항 개발 현장을 논의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병진 의원실]

/평택=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더불어민주당 이병진 국회의원,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 초청해 평택항 현장 점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