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 수성구, 그림책 특화 ‘수성못그림책도서관’ 개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9일 개관 후 본격 운영 돌입…내달 12일 오후 3시 개관 기념 북토크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29일 수성못그림책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8월을 시작으로 두 달여 간 시범운영 기간에 접수된 건의 사항을 반영하고 보완점은 개선한 다음 정식 개관했다.

29일 열린 수성못그림책도서관 개관식에 참석한 내빈과 관계자가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수성구]
29일 열린 수성못그림책도서관 개관식에 참석한 내빈과 관계자가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수성구]

수성못그림책도서관은 옛 두산동 행정복지센터자리에 열람실, 야외 독서공간, 프로그램실 등을 갖춘 437.99㎡ 규모의 공간으로 조성됐다.

아름다운 건축물과 세련된 공간 구성으로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고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국내외 유명작가의 그림책 5100여 권을 소장하고 있다.

수성못그림책도서관 전경 [사진=수성구]
수성못그림책도서관 전경 [사진=수성구]

그림책 특성상 도서 대출은 제한되며 도서관 안에서만 열람 가능하다.

수성못그림책도서관은 앞으로 국내외 대표 그림책작가 강연 및 전시, 그림책인문학 강좌, 그리고 수성못과 연계한 독서문화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내달 12일 오후 3시에는 개관을 기념해 ‘이파라파냐무냐무’로 볼로냐 국제 아동 도서전에서 유아 그림책 부문 대상을 수상한 이지은 작가의 북토크 강연이 열린다.

도서관 운영시간은 월요일을 제외한 평일과 주말(화요일 ~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다.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에는 휴관한다.

수성못그림책도서관 내부 [사진=수성구]
수성못그림책도서관 내부 [사진=수성구]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수성못의 아름다운 풍경과 잘 어울리는 수성못그림책도서관을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구민들의 문화 수요 충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수성구, 그림책 특화 ‘수성못그림책도서관’ 개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