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인천경제청, 싸이티바 이노베이션 허브 개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내 첫 제조 시설…2026년부터 바이오 의약품 원·부자재 생산

30일 인천 송도에서 열린 싸이티바 코리아 이노베이션 허브 개관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30일 인천 송도에서 열린 싸이티바 코리아 이노베이션 허브 개관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30일 송도에서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인 싸이티바 코리아 이노베이션 허브 개관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준호 싸이티바 한국법인 대표, 윤원석 인천경제청장,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관계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노베이션 허브는 싸이티바의 국내 첫 생산 시설로 바이오 의약품 원·부자재 제조 센터 등 생산·솔루션 교육 시설로 구성된다. 관련 제품 생산은 오는 2026년부터 본격화할 것으로 알려졌다.

윤 청장은 "송도가 글로벌 바이오 허브 위상을 다시 한 번 다지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앞으로 싸이티바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전문 인력 양성 등 바이오 클러스터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최 대표는 "이노베이션 허브가 한국의 많은 고객들의 니즈를 맞추고 아시아 바이오 시장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과 협력·혁신을 도모하는 허브로 자리 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천경제청, 싸이티바 이노베이션 허브 개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