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시, LA한인축제 첫 참가…대구 식품의 미국 시장 진출 박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구시,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LA 한인축제 첫 참가
떡볶이, 잡채 등 K-FOOD 인기품목 위주 편성
(사)한국치맥협회 참여, 치맥페스티벌 홍보 및 치킨시식행사 진행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는 26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되는한인 최대규모의 축제인 LA한인축제에 6개사 식품기업들과 첫 참가했다고 27일 전했다.

대구시는 매년 대구식품기업들의 수출을 위해 농식품국내외판촉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올해는 LA한인축제에서 대구식품의 미국시장 진출 촉진을 위한 부스 참가를 진행한다.

LA한인축제 개막식에서 홍준표 대구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대구시]

LA한인축제는 매년 LA 서울국제공원에서 개최되는 최대 규모의 한인축제로 타 광역 자치단체들이 참가해 오는 인기 축제로써, 이번 해 대구시의 수출 중심의 식품산업 육성정책 기조에 따라 올해 첫 참가하기로 결정했다.

기존 대구 소재의 많은 식품기업들이 LA한인축제에 대한 참가 지원을 요청하기도 했고, 최근 K-FOOD의 열풍으로 대구 식품의 해외 경쟁력 강화를 위해 LA한인축제에 참가하기로 했다.

대구시는 최근에 폐막한 대구국제식품산업전에서 해외 바이어들의 대구 식품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느끼고 앞으로도 더 다양한 국가에 수출을 할 수 있도록 이러한 해외전시회 및 축제에 지속적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홍준표 대구시장이 LA한인축제 대구식품 공동홍보관에서 대구식품을 시식하고 있다. [사진=대구시]

이번 LA한인축제에는 대구 식품기업 16개사와 (사)한국치맥산업협회가 참가해 대구의 우수한 식품과 대구치맥페스티벌을 홍보한다.

떡볶이 수출기업으로 유명한 농업회사법인 ㈜영풍, ㈜삼첩분식 등 해외에서 인기 있는 품목과 ㈜백두에프앤에스의 김치빵, 잡채빵 등 특색있는 품목 그리고 피터스의 가시제로 고등어 등 다양한 제품으로 현지 교민과 미국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또 이번 축제에 (사)한국치맥산업협회에서 참가해 세계화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대구치맥페스티벌 홍보에 나선다. LA한인축제에서 대구 치맥페스티벌을 홍보함과 동시에 한국의 고유문화인 ‘치맥’을 같이 홍보하겠다는 목표다.

홍준표 대구시장(가운데)이 LA한인축제 대구식품공동홍보관에 참여한 대구식품업체 대표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시]

이날 행사에는 (사)한국치맥산업협회에서 교촌치킨 LA지점과 협업해 교촌치킨 시식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LA한인축제에서 대구 식품을 착실히 홍보해 대구 식품이 미국시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대구 식품기업들의 우수성이 전 세계에 알려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지역 식품산업에 대한 지원 의지를 드러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시, LA한인축제 첫 참가…대구 식품의 미국 시장 진출 박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