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구미시, '제1회 구미 60+일자리 한마당' 성황리 마무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구미시 노년층 일자리와 사회적 참여 확대를 위한 첫걸음 내디뎌
다시 일터로! 구미시 60+일자리 한마당, 노년층 일자리 활로 열어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구미시는 지난 25일 구미복합스포츠센터에서 '제1회 구미 60+일자리 한마당'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구미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 주관으로 1000여 명의 구직자와 지역 주민이 참여해 노년층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참여를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구미시가 구미복합스포츠센터에서 '제1회 구미 60+일자리 한마당'을 열고 있다. [사진=구미시청]

‘다시 출근합시DAY’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구직자들에게 일자리 상담과 다양한 체험 기회가 제공됐다. 특히, 현장에서 진행된 이력서 사진 촬영 및 부착 서비스는 많은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갑을구미재활병원, (주)에이치티지 등 30개의 구인업체가 참여하여 시니어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 면접을 통해 일자리 연계를 도왔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등 10개의 협력 기관이 노년층을 대상으로 건강, 복지, 연금 관련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구미시가 구미복합스포츠센터에서 '제1회 구미 60+일자리 한마당'을 열고 있다. [사진=구미시청]

참여한 구직자들은 "새로운 일자리 정보를 얻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구일 구미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장은 “처음으로 개최한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해주신 유관기관과 구인업체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행사는 노년층에게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제공한 중요한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세대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역할 강화를 위해 다양한 일자리 창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미시, '제1회 구미 60+일자리 한마당' 성황리 마무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