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울산항만공사, 고래축제 기간 ‘제로 플라스틱 캠페인’ 실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울산항만공사(UPA)가 오는 26일부터 29일 장생포 일원에서 개최되는 울산고래축제와 연계해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일반 국민과 축제 참여자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친환경적 재활용 실천 의식을 고취해 고래와 환경을 모두 지키자는 취지로 실시된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연구결과에 따르면 대형 고래가 하루에만 1000만개 이상의 미세 플라스틱을 섭취하는 등 플라스틱으로 인한 자연 생태계 피해가 심각한 수준인 것을 알려졌다.

울산항만공사 전경. [사진=울산항만공사]
울산항만공사 전경. [사진=울산항만공사]

UPA는 사옥 앞 부스 설치를 통해 자원순환(재활용) 퀴즈 게임을 진행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다회용기 사용 인증과 고래 살리기 밸런스 게임을 진행한다. 이후 캠페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20명에게 친환경 스킨케어 제품, 다회용기, 모바일 카페 쿠폰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UPA는 지난 2019년 국내 항만 최초로 선박에서 배출되는 폐플라스틱 자원순환 사업을 시작으로 올해도 폐PET를 재활용하여 안전조끼, 온열질환 예방키트를 제작해 울산항 근로자에 기증하는 등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울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울산항만공사, 고래축제 기간 ‘제로 플라스틱 캠페인’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