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안성시는 오는 28일 오후 2시 청년문화공간 청년톡톡에서 '2024년 안성시 청년축제 ‘We, Walk, With’'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청년의 날을 기념하고, 시 청년문화공간 개관 1주년을 맞아 청년들에게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축제는 시 청년정책위원회, 청년문화공간 운영단 AtoZ, 안성시 대학교 총연합회 청년위원들이 축제의 기획과 운영에 주도적으로 기획하며 운영에 참여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청년문화공간 야외 잔디마당에서 축하공연, 개막식, 토크콘서트, 청년들이 안내하는 청년정책 홍보와 플리마켓 등이 운영된다.
1층 청년공간에서는 안성청년 창업공모사업 선정업체 홍보와 국립한경대학교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학생들이 조형적요소를 기반으로 한 포스터를 전시할 예정이다.
또 2층에서는 청년톡톡 원데이 클래스를 사전 접수해 향수만들기, 미니꽃다발 만들기, 수제쿠키 만들기, 도시락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김보라 시장은 “이번 청년축제는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그들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중요한 자리"라며 "청년들이 서로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청년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