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순천시, 산림청 2025 기후대응 도시숲 사업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부예산안 10억 반영, 신대지구 신대천 일원 기후대응 도시숲 2ha 조성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라남도 순천시는 지난 19일 산림청 주관 ‘2025년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 대상지로 선정되며 정부예산안 10억을 확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비 등 사업비 총 20억원을 내년도 예산에 편성해 신대천 일원에 기후대응 도시숲을 조성할 예정이다.

전라남도 순천시청 전경 [사진=순천시]

해룡면 신대천 일원(신대10차 ~ 삼산중학교)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은 방치된 하천주변 생태계를 회복하고 신대지구 인근 산업단지로부터 발생하는 미세먼지 감소를 위한 주민생활과 밀접한 현안 사업이다.

시는 지역구 권향엽 국회의원(더불어 민주당, 전남 순천 광양곡성구례을), 유관기관 등과 협업체계를 강화해 정부예산안 반영에 최선을 다했으며 국회 예산확정 시 까지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서는 신대천 하천부지에 지역향토 수종과 미세먼지 흡수 능력이 우수한 수종을 중심으로 2ha 규모 탄소저장숲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1.5km에 이르는 하천변 산책로 구축·정비 사업도 포함된다. 더불어 신대천 정비사업과 연계해 친수공간을 확보하고 도시환경 개선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하고 하천일대 분산되어 있는 녹지를 연결하는 생태축을 조성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녹색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순천=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순천시, 산림청 2025 기후대응 도시숲 사업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