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양평군, '깨끗한 경기 만들기' 최우수상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지유 기자] 경기도 양평군은 지난 20일 경기도 여성비전센터에서 열린 '2024 깨끗한 경기 만들기' 시·군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C그룹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발표회에 참여한 경기도 31개 시군은 생활폐기물 감축과 자원순환을 주제로 우수 시책을 설명했다.

양평군은 ‘다회용품 사용으로 기후위기 대응’을 주제로 △1회용품 없는 양평 용담리 특화지구 조성 △다회용 앞치마 세척 보급사업 △1회용품 없는 축제 만들기 △민간캠핑장 다회용기 지원 △양평자원순환센터 현장체감형 자원순환교육 △국토대청결운동 자원순환 실천 선언문 낭독 △수요 클린 캠페인 △기후행동 서약식 등 다양한 추진내용을 발표했다.

깨끗한 경기 만들기 우수사례발표후 31개 시군 참여자 분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양평군]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생활폐기물 감축 방안을 제시해 독창성, 효과성, 확산 가능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의 정책은 생활폐기물 발생량을 실질적으로 줄이는 데 기여함과 동시에, 다른 시군에도 적용할 수 있는 확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최우수상 수상은 군의 자원순환 정책이 도내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음을 다시 한번 증명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생활폐기물 감축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 사회로 나아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전진선 군수는 "이번 수상은 우리군의 자원순환 정책이 실효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경기도는 이번 발표회에서 선정된 우수 사례를 도내 전역으로 확산시키기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군은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깨끗한 경기를 만드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양평=이지유 기자(dhrl560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양평군, '깨끗한 경기 만들기' 최우수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