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주시, 정책실명제 중점 관리대상 사업 35건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시민 원탁회의, 어르신 무료택시 등 17개 부서 사업 의결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 경주시가 '2024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대상 사업' 35건을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정책실명제는 시의 주요 정책의 결정·집행 상황 등을 기록·관리하고, 이를 시민에게 담당자의 실명과 추진 상황 등을 공개해 시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

송호준 부시장이 지난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대상 사업 선정을 위한 시정조정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경주시청]
송호준 부시장이 지난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대상 사업 선정을 위한 시정조정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경주시청]

중점 관리 대상은 다수 주민의 권리 의무와 관련된 정책, 1억 원 이상의 연구·용역 사업, 10억 원 이상의 건설사업 등이 해당된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심의위원 간 의견교환을 통해 △시민 원탁회의 △문무대왕릉 경역정비 △어르신 무료택시 △경주 중심상권 르네상스 등 다양한 분야 내용을 중점 관리 대상 사업으로 의결했다.

시는 공개 목록 사업과 사업 내역을 이달 안으로 경주시청 홈페이지(정보공개/정책실명제)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송호준 부시장은 "우리 시의 중요 사업에 대한 공개를 통해 시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하고 신뢰받는 열린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는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연중 국민신청 실명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시민이 알고 싶은 정책을 신청할 경우 심의를 거쳐 정책의 추진내용, 관련자 실명 등을 공개한다.

단, 정보공개법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는 제외된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주시, 정책실명제 중점 관리대상 사업 35건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