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직장과 돌봄을 한 곳서...구미 '일자리 편의점' 개소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직장도 쇼핑…구미시, 일자리와 돌봄을 한 바구니에 담다
전국 최초, 경제활동 지원, 자녀 돌봄 연계한 저출생 극복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구미시는 20일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 별관에서 김장호 구미시장,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박교상 구미시의회 의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일자리 편의점 구미지점'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9월부터 12월까지 시범 운영 후, 내년부터 본격 시행된다. 특히,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단기 일자리 매칭과 자녀 돌봄 지원을 제공해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촉진하고, 일·가정 양립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구미시가 ‘경상북도 일자리 편의점 구미지점' 개소식을 열고 있다. [사진=구미시청]
구미시가 ‘경상북도 일자리 편의점 구미지점' 개소식을 열고 있다. [사진=구미시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는 채용 인원의 인건비 일부 또는 전액이 지원되며, 구직자 인력 풀을 활용한 인력 공급으로 구인난 해소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앞으로 구미시와 경상북도,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는 구직 여성들과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와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여성과 구인처는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에 신청하거나 문의하면 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개소는 우리 지역 여성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출발점이다. 더 많은 여성들이 이곳에서 꿈을 실현하길 바라며, 시에서도 일·가정 양립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직장과 돌봄을 한 곳서...구미 '일자리 편의점' 개소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