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한남대학교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고용노동부 대전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함께 교내에서 2024년도 창직박람회 ‘미래JOB GO!’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창직 박람회에는 취업 또는 창직을 준비하는 재학생이 VR, 드론축구, 디지털페인팅 등 미래 기술을 직접 체험 해보는 체험존과 이벤트존을 비롯해 미래산업 우수 기업존 부스와 창업에 성공한 ㈜디엔씨바이오테크놀로지, ㈜맥앤윕, ㈜아트와, ㈜젬백스앤카엘, ㈜필상 등 선배 참여 기업존 부스가 운영됐다.
한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창직박람회와 함께 온라인 직무박람회를 오는 11일까지 개최한다.

한남대 재학생은 물론, 취업과 직무 능력 향상에 관심 있는 지역 청년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개설된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후 신청·참여가 가능하며, 요일별로 삼성전자, 네이버, 기아, LH, GS그룹 계열사 등의 라이브 직무 설명회가 열린다.
또 온라인을 통해 1:1 진로취업상담, 온라인 인적성·직무능력검사, 직무교육, 취업특강, 청년고용정책 골든벨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유승연 한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재학생을 비롯한 지역 청년들이 급변하는 미래사회의 직업을 이해하고 보다 자신있는 진로 준비를 통해 취업률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박람회 기간 중에 창직을 직접 설계해보며 직업세계의 창의적인 확장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