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청주시의회,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 모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청주시의회(의장 김현기)가 청주시, 전문가 등과 함께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임은성 행정안전위원장과 김태순 의원은 6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관련 전문가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해 마을공동체 활동의 중요성을 재조명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청주시의회 임은성 행정안전위원장과 김태순 의원이 6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열었다. 토론회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청주시의회]
청주시의회 임은성 행정안전위원장과 김태순 의원이 6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열었다. 토론회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청주시의회]

함창모 충북연구원 선임연구원은 발제자로 나서 최신 자료와 전략을 발표했고, 지역 우수사례 공유도 있었다.

임은성 행정안전위원장은 “토론회는 마을공동체가 지역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다양한 의견이 제시된 만큼, 향후 정책 제안에 기초 자료로 활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태순 의원은 “마을공동체는 필수적인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주시의회,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 모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