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캐킷(공동대표 강보선, 서흥석)은 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댄스 게임 '럽플레이스'에 대규모 업데이트 '메이크 업'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스탯 시스템 업데이트 △SKRRR 시스템 공개 △댄싱홀 보상 방식 변경 △컨디션 개편 △토너먼트 시스템 업데이트 △플래닛, 페어리 테일 통합 △커플 시스템 업데이트 △보상 아이템 변경 및 신규 업데이트 보상 지급 등 다양한 콘텐츠가 반영됐다.
먼저 실력을 갖춘 스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스탯 시스템과 SKRRR 시스템이 도입됐다. 스탯 시스템은 'PERFECT', 'GREAT'와 같은 기존 판정과 더불어 5회 연속 퍼펙트 등 다양한 지점에서 추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SKRRR은 이용자 간 실력 차이로 벌어지는 격차를 줄이고자 랜덤 요소가 새롭게 포함돼 상황을 단숨에 역전시킬 수 있는 방식을 의미한다.
댄싱홀 보상이 일괄적이고 부족하다는 피드백에 따라 '순위+참여 인원'별로 보상을 추가 지급해 전체적인 보상안을 상향하고, 같이 플레이한 이용자의 판정 계수가 합산돼 지급되는 보너스 보상도 확장된다.
실시간 댄스 배틀을 즐길 수 있는 토너먼트 시스템도 매주 3회 개설 확장을 비롯해 최고 스코어로 경쟁하는 '스코어전'과 순위에 맞춰 승점을 획득하고 누적된 승점 점수를 합산해 경쟁하는 '승점전' 등 모든 이용자가 여러 난이도로 즐기면서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개편됐다.
회사 측은 "이번 메이크 업 업데이트는 완전히 새로운 게임을 만드는 것처럼 개발자 모두가 시간과 노력을 들였다. 궁극적으로 게임 플레이에 대한 피로도를 줄이고, 더 많은 보상을 지급해 만족감을 전달하는 전체적인 개선에 많은 공을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게임성과 보상안 모두 큰 폭으로 향상되는 만큼 잠시 게임을 떠난 이용자들도 복귀해 다시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게임 알리기'에 힘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