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디엑스앤브이엑스, 항암항체 신약개발 순항 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항암백신 프로젝트와 시너지 효과 기대

[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디엑스앤브이엑스(DXVX)가 계열 내 최초(First-in-Class)로 개발하는 신규 항체신약 후보물질 'DX-DRG-B01'의 연구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6일 밝혔다.

DX-DRG-B01은 암에서 많이 발견되지만, 아직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사례가 없는 새로운 바이오마커를 타깃으로 하는 혁신 신약이다.

 [사진=디엑스앤브이엑스]
[사진=디엑스앤브이엑스]

지금까지 개발된 바이오 의약품들은 세포 내 존재하는 암의 특이적인 항원에 대해 항체 치료제를 만들기 쉽지 않았다. 디엑스앤브이엑스 연구진은 이러한 항원을 암 유전자 분석을 통해 항원으로 활용 가능한 부위를 예측한 라이브러리를 확보했다.

이를 기반으로 회사는 T세포 수용체로 인식할 수 있는 항체 후보물질을 도출하고 있으며, 암세포에 대한 효능을 극대화하는 '면역세포 인게이져(engager)' 플랫폼이 완성 단계에 들어섰다고 설명했다.

이규항 디엑스앤브이엑스 신약연구 1팀장은 "개발 중인 신규 항체는 신규 바이오마커를 표적으로 하는 항체로 암세포를 특이적으로 타깃하는 우수한 효능이 기대되는 면역항암제 프로그램"이라며 "기존 OVM-200 펩타이드 항암백신, mRNA(메신저 리보핵산) 항암백신과 함께 파이프라인을 구축·확장 중이다"라고 말했다.

/정승필 기자(pilihp@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디엑스앤브이엑스, 항암항체 신약개발 순항 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