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GC녹십자, 'GBC 2024' 참가…혈우병 환자 맞춤 치료 사례 발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내 혈우병 환자용 PK 기반 용법 용량 결정 지원 시스템 소개

[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GC녹십자는 '2024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GBC)'에 참가해 혈우병 환자 맞춤치료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 사례에 대한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5일 규제과학 포럼에서 발표 중인 최봉규 GC녹십자 데이터사이언스 센터장. [사진=GC녹십자 제공]
5일 규제과학 포럼에서 발표 중인 최봉규 GC녹십자 데이터사이언스 센터장. [사진=GC녹십자 제공]

식약처가 주최하는 GBC는 세계 규제당국, 제약업계, 학계, 환자단체 등 전문가들이 모여 각국의 바이오의약품 최신 규제 동향과 개발 현황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다. 행사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그랜트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된다.

GC녹십자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부스 운영을 통해 지속해서 확대 중인 위탁생산(CMO)사업 역량과 R&D 파이프라인 경쟁력을 알리고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협업 가능성을 논의했다.

최봉규 GC녹십자 데이터사이언스 센터장은 전날 '맞춤의료, 빅데이터 및 규제과학: 혈우병 환자 맞춤치료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 사례'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최 센터장은 "국내 혈우병 환자의 혈액응고 8인자 집단 약동학(PK) 모델을 기반으로 개별 환자의 PK 특징들을 예측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했다"며 "새롭게 개발된 시스템은 의료진이 개별 환자에 최적화된 혈액응고 8인자의 용법 용량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승필 기자(pilihp@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GC녹십자, 'GBC 2024' 참가…혈우병 환자 맞춤 치료 사례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