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영광군, 제48회 영광군민의 날 기념식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영광군은 5일 영광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제48회 영광군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5일 개최된 제48회 영광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관계자들이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영광군]
5일 개최된 제48회 영광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관계자들이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영광군]

기념식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군민헌장 낭독, 군민의 상·행남 효행상 시상과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e모빌리티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퍼포먼스 등 순으로 진행됐다.

군민헌장을 낭독한 군민 대표 이정주 원장은 지난 2003년 'KBS 도전 골든벨! 영광군 해룡고등학교’편에 출연해 제23대 골든벨을 울렸던 인물로 현재 영광에서 한의원을 운영하며 고향에서 받았던 응원과 사랑을 보답하는 데에 전념하고 있어 참석자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군민의 상은 봉사단체 촛불회를 결성해 12년째 활동하며 사회에 온정을 베풀고 영광읍 주민자치위원장을 맡아 주민자치 문화발전에 기여한 김성운(남, 73세)님과 '아너소사이어티 영광 5호’ 가입 등 기부문화를 실천하면서 지난 2023년 전남 최초로 여자 검도실업팀을 창단한 장동우(남, 54세)님이 수상했다.

행남 효행상은 뇌졸중으로 쓰러지신 시노모를 지극정성으로 보살피는 효행의 근본을 실천한 황경옥(여, 58세)님과 지병으로 병원을 다니는 동생을 위해 부모님을 대신해 가정의 중심 역할을 하며, 학교에선 쾌활한 성격으로 사회봉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내에 귀감이 된 김태희 학생(여, 해룡고 1학년)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정섭 영광군수 권한대행은 “우리 삶의 터전인 영광발전을 위해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군민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자랑스러운 영광의 역사를 바탕으로 모두가 지혜와 경험을 나누고 협력해 희망찬 내일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영광=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영광군, 제48회 영광군민의 날 기념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