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천시보건소, 장애인 인지·상지 재활운동교실 운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독립적인 일상생활능력 향상...근력강화운동 및 근골격계질환 예방 교육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김천시보건소가 장애로 불편을 겪는 장애인에게 작업치료 및 재활서비스를 제공해 주체적인 일상생활능력 향상과 사회참여를 위해 오는 10월 31일까지 8주간 ‘인지·상지 재활운동교실’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지체장애인을 대상으로 경북보건대 작업치료학과 및 경북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연계해 전문성을 높이고, 작업치료학과 재학생과 대상자가 파트너가 돼 1:1 라포 형성 및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재활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천시보건소가 ‘인지·상지 재활운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김천시청]
김천시보건소가 ‘인지·상지 재활운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김천시청]

특히, 대상자별 평가를 통해 상태에 맞는 작업치료 도구를 활용한 교육과 소도구를 이용한 근력강화운동 및 근골격계질환 예방 교육을 제공하고, 에코백 만들기, 원예치료, 아로마테라피 등 흥미로운 인지과제 수행을 통해 대상자가 프로그램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프로그램 대상자들은 “무료한 일상에 학생들과 함께 어울려 운동하니 좋고, 느리지만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용기가 생겼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신숙희 중앙보건지소장은 “ 장애인의 독립적인 일상생활능력 향상을 도와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천시보건소, 장애인 인지·상지 재활운동교실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