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전 대덕구, 추석맞이 종합대책 추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감염병 발생 관리·안전점검·환경정비·생활불편 해소 등 8개 분야 44개 세부 대책 추진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 대덕구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18일까지 ‘추석맞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구는 추석기간 동안 주민 안전·편의를 위해 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감염병 발생 관리 △재난·안전관리 △도시 환경정비 △생활 불편해소 등 8개 분야별 44개 세부 대책을 추진하고 상황근무 대책반을 운영해 각종 비상상황에 신속 대응할 예정이다.

먼저 △교량 8곳 △육교 11곳 △지하차도 2곳 △급경사지 34곳·구 관리 도로와 하수관로 내 설치된 시설물의 위험요소에 대해 점검을 실시하고 대청로, 대청호수로 등 주요 노선에 예초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대덕구 전경[사진=대덕구]

또한,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고향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취약지 환경정비, 도시공원·녹지 정비·주민들과 협력해 시민청결운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 물가안정 종합상황실 운영·불공정거래행위 단속을 통해 명절 성수품의 원활한 수급을 집중 관리하며, 시공업체에 대한 자금을 추석 전에 집행하는 등 민생경제 활성화 대책도 추진한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이해 주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전방위적인 종합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주민들, 그리고 대덕구를 찾는 귀성객 모든 분들이 따뜻하고 풍요로운 추석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 대덕구, 추석맞이 종합대책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