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스위칭 RPG '호연' 론칭을 기념한 OST 앨범 '호연: 이 땅의 모든 인연'을 발매했다.
호연은 28일 한국, 일본, 대만에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호연 공식 홈페이지 및 구글 플레이∙애플 앱∙삼성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캐릭터 조합과 컨트롤의 재미가 살아있는 ‘필드 전투'와 전략성이 강조된 ‘턴제 전투'를 모두 경험할 수 있다.
'이 땅의 모든 인연' 앨범에는 호연을 플레이하며 들을 수 있는 사운드 트랙 20곡을 담았다. 생생하고 몰입감 있는 청취를 위해 풀 트랙 9.1.4채널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사운드를 지원한다.
타이틀 곡 '다시 여기, 호연'은 이용자들이 경험하게 될 서사를 담은 곡으로 각양각색의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함께 마주하게 될 모험과 설렘을 표현했다. 가야금, 대금, 거문고 등 한국 전통악기로 동양적인 정서를 더했다.
이번 앨범의 모든 음악은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블레이드앤소울' 음악이 처음 탄생한 일본 도쿄 아바코 스튜디오에서 녹음을 진행했다. 한국과 일본 전통 악기들의 시그니처 사운드로 동양적인 색채를 표현하고, 서양 악기의 풍성한 사운드를 더해 호연만의 독창적인 음악을 선보였다.
제작에는 한국과 일본의 다양한 뮤지션이 참여했다. 애니메이션 및 게임 음악에서 활동중인 바이올리니스트 코이치로 무로야(Koichiro Muroya)와 그가 이끄는 현악 앙상블 코이치로 무로야 스트링스(Koichiro Muroya Strings)와 함께 △우드윈드 연주가 케이 사카모토(Kei Sakamoto) △퍼커션 연주자 히토미 아이카와(Hitomi Aikawa) △대금 및 소금 연주자 백다솜 △가야금의 이지영 △거문고 황진아 △기타리스트 박주원 △피아니스트 준피(Jun p) 등이 연주에 참여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