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광주 서구, 차없는 거리에 소통테마길 조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워터페스타, 얼음조각, 야시장 등으로 이색적인 스페셜 썸머 프로젝트
마을 도로가 소통 광장으로 변화하는 소통테마길 만들어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가 ‘차없는 거리’에서 다양한 공간실험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소통테마길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서구는 '차 없는 거리'인 풍암동 주은모아아파트와 신암초등학교 사잇길 185m 구간을 소통광장으로 꾸며 지난 달부터 12월까지 워터페스타, 얼음놀이체험, 야시장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광주 서구 풍암도 소통테마길에서 열리는 snow fun park 홍보 포스터 [사진=광주광역시 서구]

서구는 오는 10일 풍암동 소통테마길에서 한여름에 눈이 내리는 상상 속 세상을 생동감 있게 재현하는 ‘스노우 펀 파크(snow fun park)’ 행사를 개최한다.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는 이 행사는 전문가들이 120㎏의 거대한 얼음을 조각하는 퍼포먼스, 얼음과 함께 즐기는 체험, 달빛음악회 등을 통해 주민들에게 ‘8월의 크리스마스’를 선물할 예정이다.

또한 30일에는 풍암동 주민들과 골목상인들을 주축으로 ‘착한마을 야시장’을 연다. 이날은 기부‧자원봉사로 선한 영향력을 확대하고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착한가게와 주민들이 새로운 소통의 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후에도 풍암단풍축제, 풍암산타마을 등의 행사가 예정됐다.

서구는 풍암동 공간실험 프로젝트를 통해 소통테마길의 성공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콘텐츠를 통해 주민 삶의 질 향상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동시에 도모하겠다는 취지다.

한편, 지난달 27~28일 열린 ‘풍암 워터페스타’에는 주민 3000여 명이 참여해 도심 속 물축제를 즐겼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소통테마길은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가 뒷받침될 때 완성된다”며 “소통테마길이 주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상인들의 매출증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성공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광주=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 서구, 차없는 거리에 소통테마길 조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윤석열 탄핵 TIMELINE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