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넥슨, '퍼스트 버서커: 카잔' 2025년 출시 확정…기대감 고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게임스컴 출품해 '카잔' 게임성 글로벌에 알린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넥슨의 콘솔 및 PC 기반 하드코어 액션 RPG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하 카잔)'이 2025년 출시를 확정했다. 회사 측은 지난 7일 카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개발진이 전하는 카잔 세계관의 뒷이야기를 담은 영상과 새로운 게임플레이 영상을 각각 공개했다.

네오플 개발진은 펠 로스 제국의 대장군 '카잔'에 대한 정교한 설정과 그를 이번 작의 주인공으로 선택하게 된 배경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게임플레이 영상에서는 두 차례 진행된 비공개 테스트에서 찬사를 받았던 화려한 액션과 세밀한 그래픽이 본격적으로 베일을 벗어 '카잔'을 기대하는 전세계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퍼스트 버서커: 카잔'. [사진=넥슨]
'퍼스트 버서커: 카잔'. [사진=넥슨]

카잔의 이야기는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DNF 유니버스)'라는 큰 틀에서 다중 우주 세계관으로 펼쳐진다. 원작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서 '오즈마' 레이드의 주요 적으로 등장했던 대장군 카잔이 퍼스트 버서커: 카잔에서는 플레이어블 캐릭터이자 이야기의 주축을 이끌어가는 매력적인 주인공으로 재탄생한다.

개발진은 영상을 통해 "원작에서 잠시 적으로 등장 후 퇴장하는 카잔의 입체적이고 매력적인 캐릭터성이 단편적으로 소모되기엔 아쉽다는 생각이 들어 카잔을 중심으로 하는 이야기를 재구성하게 됐다"며 카잔을 이번 작의 전면에 내세운 이유를 밝혔다.

퍼스트 버서커: 카잔의 서사는 아라드 대륙의 '펠 로스 제국'을 배경으로 한다. 대장군 카잔은 펠 로스 제국의 혼란을 진압하고 국민들에게 영웅으로 추앙받았으나, 이를 질투한 황제에 의해 설산 지역으로 추방된다. 이러한 이야기는 카잔을 처음 플레이할 때 컷신 형태로 소개돼 몰입감을 더하며, 이용자들은 제국에 대한 복수를 다짐하는 과정에서 미지의 존재인 '블레이드 팬텀'과 조우해 더욱 성장하는 카잔의 여정을 본격적으로 함께 하게 된다.

넥슨은 카잔을 주인공으로 내세워 던파 이용자뿐만 아니라 던파를 모르는 게이머들에게도 신선한 재미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존 던파 이용자에게는 오즈마를 중심으로 전개됐던 이야기에서 또 다른 서사의 시작을 예고하며 색다른 카잔의 모습을 선보이고 던파를 모르는 글로벌 게이머들은 카잔에서 펼쳐지는 복수극에 몰입할 수 있도록 촘촘한 스토리라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용자는 게임 플레이 중 다양한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되며, 선택에 따라 카잔의 이야기가 서로 다른 결말로 이어져 게임의 몰입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함께 공개된 게임플레이 영상에서는 카잔이 펼치는 강렬한 전투와 독창적인 3D 셀 애니메이션 기반의 그래픽이 소개된다. 영상에서 첫 번째 챕터인 설산 '하인마흐' 지역을 배경으로 펠 로스 제국의 병사들, 야생 불곰 등 일반 몬스터와 강력한 보스 몬스터 '예투가'가 등장하며, 복수의 여정을 시작하는 카잔의 전투가 상세히 소개된다.

아울러 영상에서는 카잔이 보스 '예투가'와 치열한 전투를 펼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적의 일격을 막아내고 반격에 나서는 카잔이 선보이는 전투는 던파 특유의 액션성과 어우러져 차별화를 꾀했다.

카잔이 펼치는 전투 방식은 세계관과도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펠 로스의 대장군 카잔은 출신의 한계를 뛰어난 기질과 신체 능력으로 극복해 영웅으로 인정받았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네오플 개발진은 "카잔의 배경 설정을 전투에도 반영하고자, 바닥을 구르는 회피 동작 등은 의도적으로 배제했다"며 "강력한 적의 공격을 정면으로 받아내는 모습과 카잔의 정제된 형태의 공격을 표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오는 8월 21일(독일 현지일 기준)부터 열리는 게임스컴에서 카잔 단일 부스를 꾸미고 첫 게임 시연 기회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8월 20일(독일 현지일 기준) 게임스컴 전야제인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Opening Night Live)에서 카잔의 신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윤명진 던전앤파이터 IP 총괄 PD는 "퍼스트 버서커: 카잔은 기존 던파 팬들과 새로운 이용자 모두에게 몰입감 있는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독보적인 수준의 액션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들이고 있으니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슨, '퍼스트 버서커: 카잔' 2025년 출시 확정…기대감 고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