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남대서 日 자매대학, 문화연수 프로그램 참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일본소재 7개 대학 46명 한국학 특강·한국문화 체험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한남대학교는 난잔대학, 관동학원대학 등 7개 일본 자매대학 학생들이 한남대가 운영하는 문화연수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방문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4일부터 25일까지 3주 일정으로 진행되는 ‘2024학년도 일본 자매대학 한국어 문화연수프로그램(KLCP)’에는 한남대와 자매결연을 맺은 일본 소재 7개 대학 학생 46명이 참여했다.

일본 문화연수 프로그램은 지난 200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0회를 맞이했으며, 한국어 수업을 비롯한 한국학 특강, 한국문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많은 인기를 누려왔다.

한남대학교는 난잔대학, 관동학원대학 등 7개 일본 자매대학 학생들이 문화연수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한남대를 방문했다.[사진=한남대]
한남대학교는 난잔대학, 관동학원대학 등 7개 일본 자매대학 학생들이 문화연수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한남대를 방문했다.[사진=한남대]

한남대는 지난 5일 오전 10시 한남대 무어아트홀에서 환영식과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으며, 김인섭 산학연구부총장과 최승오 대외협력처장 등이 참석해 일본 연수단의방문 학생들을 맞이했다.

학생들은 한국어 수업과 함께 전주, 부산, 서울 등 국내 곳곳을 방문하며 한국의 전통문화 체험을 하게 된다.

김인섭 산학연구부총장은 "이번 한국어 문화연수를 통해 가장 가까운 이웃이자 친한 친구로서 서로를 더욱 깊이 이해하는 가치 있는 시간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남대서 日 자매대학, 문화연수 프로그램 참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