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KOMERI)이 국내 최대 KS 인증기관인 한국표준협회로부터 KS인증 시험위탁기관 지정을 위한 현장평가 및 검증을 거쳐 조명기기 분야 KS 인증 시험위탁기관으로 지정됐다.
이번 지정으로 KS인증을 받고자 하는 부·울·경 지역의 조명 기업들은 보다 다양하고 신속한 시험․인증 및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게 돼 해당 업계의 시험 서비스 편의도모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KS인증이란 KS인증기관을 통해 품질을 인정 해주는 법정임의 인증제도다. KS인증을 받은 제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등 관련법에 따라 검사 또는 형식승인 등이 면제가 되고, 중복시험으로 소요되는 시간과 기업비용 부담을 덜 수 있게 된다.
이번에 지정된 품목은 △KS C 7651 컨버터 내장형 LED램프, △KS C 7652 컨버터 외장형 LED 램프, △KS C 7653 매입형 및 고정형 LED 등기구, △KS C 7712 LED 투광 등기구 등으로 해당 4개 품목에 대해 시험위탁 업무를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추진훈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KOMERI) 본부장은 “향후 고객 요구사항에 맞추어 문세트, 방음판 등 지속적으로 지정시험품목을 확대할 예정이며,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내 기업의 제품경쟁력을 높이는데 다방면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