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AI 인재 양성 나선 KT…AICT 세미나 성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AX 역량 갖춘 인재 양성 위해 지속 노력"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대표 김영섭)는 판교사옥에서 KT 디지털 인재 장학금 수혜자 60여명을 초대해 AICT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KT AICT 세미나에 참석한 디지털 인재 장학생들이 AI자율주행버스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KT AICT 세미나에 참석한 디지털 인재 장학생들이 AI자율주행버스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KT 디지털 인재 장학금은 KT가 1988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ESG형 소셜벤처 특강, 기업탐방, 환경과 기술 관련 과제 수행 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023년까지 약 1만2000여 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

KT AI 기술 실무진은 AI·IoT 등 미래 기술을 전공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KT AI미래교육플랫폼(EduAX), 생성형AI를 비롯한 최신 AI 트렌드와 안양시 스마트도시통합센터에 대해 설명했다.

현장에 찾은 학생들은 KT와 안양시가 함께 운영 중인 AI자율주행버스 주야로를 체험했다. AI 기술의 최신 동향 등 실질적인 학습·경험을 쌓았다. 김도화 학생은 "실무에서의 실제 적용 사례를 듣고 그 기술들이 어떻게 발전해 나갈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어 흥미롭고 유익했다"고 했다.

오태성 KT ESG경영추진실장 상무는 "장학생들이 AI 기술과 관련된 지식을 넓히고 실무에서의 적용 방법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AICT컴퍼니로서 AX 역량을 갖춘 디지털인재를 양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AI 인재 양성 나선 KT…AICT 세미나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