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정부, 스테이지엑스 제4이통 사업자 후보 자격 취소 처분 확정(상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통신정책 방향 논의 위해 유관기관 전문가들로 연구반을 구성‧운영할 계획"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정부가 스테이지엑스의 제4이동통신 사업자 후보 자격 취소 처분을 최종 확정했다.

스테이지엑스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서상원 스테이지엑스 대표가 28GHz 통신사업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스테이지엑스]
스테이지엑스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서상원 스테이지엑스 대표가 28GHz 통신사업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스테이지엑스]

.

과기정통부는 스테이지엑스에게 사전 통지한 주파수 할당대상법인 선정 취소에 대한 행정절차법 상 청문 절차가 완료됨에 따라 처분을 결정했다고 31일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지난달 14일 주파수 할당 필요사항 미이행 등에 따른 할당대상법인 선정 취소 처분 예정을 스테이지엑스에 사전 통지하고, 같은 달 27일 의견청취를 위한 청문을 실시한 바 있다.

스테이지엑스는 이달 17일부터 18일까지 행정절차법이 정한 청문조서 열람‧확인 및 정정 절차을 거쳤으며, 청문주재자는 지난 24일 청문조서와 청문주재자 의견서를 과기정통부에 제출했다.

청문주재자는 스테이지엑스가 주파수 할당대상법인으로서 전파법 등 관련 규정에서 정하는 필요사항을 불이행했으며, 서약서를 위반해 선정 취소가 적정하다는 의견을 제출했다.

과기정통부는 청문주재자의 의견을 검토해 사전 통지한 할당대상법인 선정 취소 처분을 31일 최종 확정해 통지하고, 스테이지엑스가 납부했던 주파수 할당대가(430억1000만원)도 모두 반환 조치했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사례를 계기로 제도적 미비점이 있는지 살펴보고 주파수 할당 제도 개선방안 및 향후 통신정책 방향 등을 종합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경제‧경영‧법률‧기술 분야 학계 전문가와 유관기관 전문가들로 연구반을 구성‧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부, 스테이지엑스 제4이통 사업자 후보 자격 취소 처분 확정(상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