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천시 봉산면 건강생활지원센터, 어린이 키 쑥쑥! 바른 성장 교실 운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여름방학 이용 29일부터 8월 14일까지 주 2회, 총 6회차 운영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김천시 봉산면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봉계 지역아동센터 2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 건강관리 교육 프로그램인 '어린이 키 쑥쑥! 바른 성장 교실'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봉계 지역아동센터의 여름방학을 이용해 오는 8월 14일까지 주 2회, 총 6회차 운영되며 봉산면 건강생활지원센터와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이 지역 간 연계해 진행하고 있다.

김천시 봉산면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어린이 키 쑥쑥! 바른 성장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김천시청]

목표는 지역 아동들의 비만 예방을 위한 줄넘기와 올바른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건강교육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스스로 실천하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두고 있다.

아동·청소년기 비만 중 약 80%가 성인 비만으로 이어지며, 각종 질병 발생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성장기 건강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특히, 생활 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에 적절한 신체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분야의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필요하다.

건강 교육 프로그램은 금연·절주, 스마트폰 중독과 예방, 영양 관리, 약물 오·남용, 구강 관리, 비만 관리(건강 간식 만들기)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어린이 줄넘기는 전문 강사를 통해 줄넘기를 활용한 신체활동과 성장을 도와주는 성장판 자극운동, 놀이·흥미 위주의 운동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지난 1회차 교육에서는 먼저 금연·절주 교육해 어린이 절주 영상을 시청하고 금연·절주 초성 퀴즈를 통해 배운 것을 다시 상기시키는 계기가 됐다. 이어 줄넘기 교실에서는 줄 길이 조정 후 음악에 맞춰 기본 스텝을 배우고 줄넘기 술래잡기 게임을 통해 순발력을 기르는 시간을 보냈다.

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줄넘기 프로그램과 건강교육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비만을 예방하고 신체 능력 향상과 건강하고 올바른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데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천시 봉산면 건강생활지원센터, 어린이 키 쑥쑥! 바른 성장 교실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