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부산시교육청, 한국반도체마이스터고 설립 협력체계 구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17일 시교육청에서 부산 지역 주요 기관들과 ‘한국반도체마이스터고’(가칭)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시교육청을 비롯해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 동래구·사상구, 부산대학교, 동아대학교, 동의대학교, 경남정보대학교, 부산전자공업고등학교, 제엠제코, 아이큐랩, 비투지, 제일일렉트릭, 디케이전자, BNK부산은행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시교육청과 부산전자공고는 반도체 마이스터고 유치와 함께 반도체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선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왼쪽에서 세 번째)과 관계자들이 17일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한국반도체마이스터고’(가칭)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광역시교육청]

지자체는 학교 설립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을 하고, 협력 대학은 마이스터고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등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산업계는 산업체 수요에 맞는 교육과정 개발지원, 실습 환경 구축, 현장 체험·실습 기회 제공, 교사 역량 강화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반도체 마이스터고 유치는 부산의 미래 먹거리가 될 전력반도체 분야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직업계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교육청, 한국반도체마이스터고 설립 협력체계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