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청주시, 충북 규제개혁사례 경진대회 ‘우수·장려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 청주시가 ‘충북 규제개혁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시는 지난 10일 충북연구원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취득세 무관할 신고업무 확대 △개별공시지가 전자 검증 사례로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받았다.

청주시 공무원들이 지난 10일 충북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충북 규제개혁 위원회’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청주시]
청주시 공무원들이 지난 10일 충북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충북 규제개혁 위원회’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청주시]

‘취득세 무관할 신고업무 확대’는 기존 공동주택에서 상가 건축물과 단독주택 매매까지 4개 구청 어디에서든 취득세 신고가 가능하게 범위를 확대한 것이다.

‘개별공시지가 전자검증’은 청주시가 충북 최초로 개별공시지가 전자·검증 시스템을 도입한 사례다.

토지의 검증 체계 구축과 정확한 개별공시지가 산정이 가능하다.

이번 경진대회는 국민 생활 불편을 유발한 규제개혁을 해결, 지역경제 활력의 성과를 낸 충북 지역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열렸다.

남석화 정책기획과장은 “이번 수상으로 청주시의 우수한 규제개선 사례를 확산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생활과 기업활동을 저해하는 규제를 찾아 적극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주시, 충북 규제개혁사례 경진대회 ‘우수·장려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