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전기안전공사, 아세안 7개국에 전기안전 '한 수 지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세안 7개국 에너지 분야 전문가 초청 3일간 연수 진행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박지현)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본사와 전기안전인재개발원 등에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ASEAN 7개 회원국 에너지분야 공무원·전문가 초청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초청연수는 작년 11월 한국전기안전공사와 ASEAN 사무국이 에너지 안전관리 협력을 위해 체결한 MoU를 기반으로 추진하는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으로 ASEAN 7개 회원국에서 공무원, 기관 관계자 등 에너지분야 전문가 13명이 참가했다.

아세안 에너지 분야 전문가와 공무원들이 전기안전공사 ESS관제센터를 견학하고 있다. [사진=전기안전공사]
아세안 에너지 분야 전문가와 공무원들이 전기안전공사 ESS관제센터를 견학하고 있다. [사진=전기안전공사]

연수기간 동안 공사가 최근 구축한 에너지안전관리 인프라(ESS관제센터, 전기안전인재개발원, 에너지저장연구센터 등)를 견학하고 전기안전관리법을 비롯한 에너지안전관리 정책과 제도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부안군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익산 수소연료전지 제조공장 등 전북 지역에너지 산업과 연계한 현장견학을 통해 국내의 신재생에너지 안전관리 기법과 지역에너지 산업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박지현 사장은 “이번 초청연수를 통해 ASEAN 국가와의 에너지 안전관리 협력을 강화하고 국내 에너지 안전관리체계 확산의 발판으로 생각”하며 “향후 다양한 협력 활동으로 ASEAN의 에너지 안전관리체계 수준 향상과 국내 전기안전기술 분야 발전의 밑거름이 될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초청연수를 시작으로 전기안전공사는 ASEAN 지역 신재생 발전설비 안전진단, 에너지안전관리 정책·기준 공유 등 에너지안전관리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기안전공사, 아세안 7개국에 전기안전 '한 수 지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