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주시, 서천 둔치 파크골프장 추가 조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市, 11일 '경주파크골프2구장' 개장식 개최...기존 18홀서 36홀로 늘어
하반기 권역별 6개소 117홀로 파크골프장 늘어, 전국대회 개최 가능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주낙영 경북 경주시장은 11일 석장동 서천 둔치에서 열린 '경주 파크골프 2구장 개장식'에 참석해 "시민 모두가 쾌적한 환경에서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주낙영 시장을 비롯해, 이동협 시의장, 시·도의원, 지역주민 및 파크골프 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11일 경주시 석장동 서천둔치에서 경주파크골프2구장 개장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경주시청]
11일 경주시 석장동 서천둔치에서 경주파크골프2구장 개장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경주시청]

경주파크골프2구장은 부지면적 4만 2700㎡, 코스길이 1321㎞에 달하는 18홀 규모 파크골프장이다.

지난 2021년 '경주파크골프1구장'이 18홀 규모로 개장한 이후 이용객이 급속하게 증가함에 따라 인근 부지에 ‘경주파크골프2구장’을 추가로 조성했다.

경주시는 파크골프장 추가 조성을 위해 사업비 18억원을 투입했다.

이날 '경주파크골프2구장'이 정식 개장하면서 서천둔치에만 36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이 조성된 셈이다.

경주시 서천 둔치 파크골프장. [사진=경주시청]
경주시 서천 둔치 파크골프장. [사진=경주시청]

잎서 시는 '경주파크골프2구장'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 3월 국가유산청으로부터 문화재현상변경허가를 득했다.

또 같은 해 10월 낙동강유역환경청의 하천점용허가를 취득한 후 지난해 11월부터 착공에 들어갔다.

이밖에도 경주시는 균형있는 생활체육 인프라 구축을 위해 권역별로 파크골프장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올 하반기 북경주 파크골프장이 개장하면 △시내권 54홀 △서경주 9홀 △남경주 9홀 △동경주 36홀 △북경주 9홀 등 지역 내 파크골프장은 모두 117홀 규모로 늘게 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파크골프2구장은 기존 산책로와 어우러진 매우 넓은 공간으로서 많은 이들이 여유롭게 운동할 수 있는 골프장이다"며 "특히 형산강과 송화산 주위에 위치해 전국에서 손꼽히는 명품 구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주시, 서천 둔치 파크골프장 추가 조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