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장수군, 마을기업 고도화사업 공모 2개소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장수새보름영농조합볍인, 성암산야초장아찌영농조합법인 등 2곳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북자치도 장수군이 道 주관 ‘2024년 마을기업 도 고도화 지원사업’ 공모에서 장수새보름영농조합법인(대표 이정남), 성암산야초장아찌영농조합법인(대표 장수원)이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장수군은 이번 공모에서 경쟁력 강화 유형과 인프라 유형 등 2개 유형에서 각각 1개소가 선정됐다.

장수군 청사  [사진=장수군]
장수군 청사 [사진=장수군]

경쟁력강화 유형은 홍보·마케팅, 온라인 상세페이지 제작, 신규 제품 개발, 품질개선 지원, 상표 및 특허 출원 등을 지원한다. 인프라 유형은 신규 시설·장비 구입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쟁력강화 유형은 최대 3000만원, 인프라 유형은 최대 5000만원을 지원한다.

‘장수새보름영농조합법인’(인프라 유형 선정)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콩, 참깨, 들깨를 매입하여 두부, 참기름 및 들기름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지역 원료 구매로 주민 소득 증가에 기여하고 있으며 장수·남원·전주·진안 등으로 거래처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성암산야초장아찌영농조합법인’(경쟁력강화·인프라 유형 선정)은 두릅, 취나물, 머위, 꿀을 마을주민으로부터 매입하여 공동작업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매입과 공동작업으로 지역주민의 수입 증가와 주민 간 교류에 힘쓰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홍보로 판로를 넓혀가고 있다.

최훈식 군수는 “마을기업 도 고도화 지원사업에 최종선정된 기업들이 다양한 판로 개척과 사업장 시설 구축을 통해 더 발전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자원을 활용해 일자리와 소득을 창출하고 지방소멸 등 지역문제 해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장수군, 마을기업 고도화사업 공모 2개소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