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울산교육청, 대입 수시 전략 설명회…15일부터 3차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가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3회에 걸쳐 ‘2025 대입 수시모집 지원 전략 설명회’를 마련한다.

센터는 학생과 학부모, 교원을 대상으로 의약학·예체능 계열을 포함한 강좌 9개를 운영한다.

1~2회차는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3회차는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울산광역시교육청 전경. [사진=울산광역시교육]
울산광역시교육청 전경. [사진=울산광역시교육]

1일차인 15일에는 고교 3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한다. 수시 상담 전략과 대입 상담 프로그램 사용법 안내, 6월 모의평가 분석을 통한 수험생들의 대입 지원 전략을 주제로 진행한다. 

2일차인 20일에는 학생, 학부모, 교원이 대상이다. 6월 모의평가 분석과 영남권 대학 수시 지원 전략, 수시모집 면접 대비 전략, 수도권 대학 수시 지원 전략, 의약 계열 지원 전략 등 주제에 맞는 4가지 전략을 안내한다. 

영남권 대학 수시 지원 전략에서는 6월 모의평가 분석 내용을 소개한다. 또 수험생들의 수능 예상 성적에 따른 수시 지원 설계의 방향성도 함께 제시할 예정이다. 

수도권 대학 수시 지원 전략은 무전공 선발 증가로 발생하는 입시 변수를 중심으로 수도권 주요 대학별 지원 방안을 안내한다.

센터는 의약학 계열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진학 설계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3일차인 오는 22일 오후 3시부터는 울산시교육청 유튜브 채널과 울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의 ‘진로진학특강영상 메뉴’를 이용해 예체능 계열 입시설명회를 들을 수 있다. 

이번 수시 지원 전략 설명회 강사는 수년간 대입 지도 경험을 쌓은 진학지원단 교사와 다른 지역 대입 전문가로 구성됐다. 

울산광역시교육청 관계자는 “올해 입시는 의대 정원 증원, 무전공 선발 증가로 많은 혼란이 예상된다”며 “이번 설명회가 학생들의 맞춤형 진학 지원 설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울산교육청, 대입 수시 전략 설명회…15일부터 3차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