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의성군, 세포배양식품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약·바이오 산업 발전과 인력양성, 바이오·화학물질 국민 안전 증진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0일 서울 롯데 호텔에서 진행된 제9차 규제자유특구 출범식에서 경상북도, 안전성평가연구소, 경북테크노파크와 함께 경상북도 세포배양식품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진행된 제9차 규제자유특구 출범식 행사에 이은 특구 세션별 행사의 하나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성군은 2025년 본격 추진될 경북 세포배양식품 규제자유특구 사업에서 배양 식품에 대한 안전성 평가 협력이 가능해 특구 사업자의 연구 과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의성군이 경상북도 세포배양식품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의성군청]
의성군이 경상북도 세포배양식품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의성군청]

안전성평가연구소(소장 정은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으로 1982년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소속 안전성연구실로 출발해 2002년 안전성평가연구소로 독립한 이래 의약품 등의 독성시험 국제화를 통해 국민 안전을 확보하고 제약·바이오 산업 발전과 인력양성, 바이오·화학물질에 대한 국민 안전 증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 해오고 있다.

협약식에서 각 기관은 경상북도 세포배양식품 규제특구사업 관련 안전성평가 협력, 세포배양 식품 분야 R&D 조성을 위한 공동 협력, 세포배양식품 분야 동향과 관련 정책 등에 관한 자료 및 정보를 교환해 국내 세포배양식품 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지역 특화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을 약속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세포배양식품 산업 주도권 확보를 위한 의성군의 노력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탄력을 받게 되었다”며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세포배양식품 규제자유특구 사업의 성공을 위해 빈틈없는 사전 준비작업을 수행해가겠다”고 말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의성군, 세포배양식품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